컨설팅

  • 전략
  • 조직·인사
  • ESG/안전
  • 재무
  • 성과평가
  • 경영평가
  • CS/CX
전략
  • 미션/비전 가치체계 정립
  • 중장기 전략 수립
  • 신사업 전략 수립
  • 사업 타당성 분석

BUSINESS AREA

미션/비전 가치체계 정립

01Definition

기업의 특성과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미래상을 제시하고, 구성원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핵심가치를 정립합니다.

02Contents

대내외 환경 분석을 통한 산업 내 기업 역할 재정립
기업의 현재 미션/비전 가치체계에 대한 적정성 검토
타 기업 미션/비전 성공 사례에 대한 벤치마킹
대내외 환경 분석 및 벤치마킹 결과 기반 新미션/비전 가치체계 수립

BUSINESS AREA

중장기 전략 수립

01Definition

기업의 미션(비전)과 가치체계에 부합하는 중장기 전략 및 세부 계획을 수립하여 장기 로드맵을 정립합니다.

02Contents

대내외 환경 변화 분석을 통한 핵심 이슈 도출
기업의 미션/비전 가치체계와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한 현 사업 역량 진단
경영목표, 전략 방향 수립 및 전략 재설정
세부 실행계획 및 자원 배분 계획 수립
사업별 핵심 성과 지표(KPI) 설정

BUSINESS AREA

신사업 전략 수립

01Definition

기업 경영목표에 부합하는 미래 성장사업을 발굴하고, 세부 실행 과제를 재설정합니다.

02Contents

대내외 산업 메가 트렌드 분석을 통한 산업 핵심 키워드 선정
현 사업 운영 현황 및 성과 분석을 통한 사업 역량 진단
신규 사업 후보군 선정에 대한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미래 신사업 도출 및 사업 포트폴리오 재조정
자원배분계획 재설정

BUSINESS AREA

사업 타당성 분석

01Definition

기업의 신규 사업 후보군에 대한 경제성과 시장성을 분석하여, 신규 추진 사업을 제안합니다.

02Contents

산업 및 시장 동향 분석을 통한 미래 수요 예측
사업 현황 분석 및 수행 역량 진단
신규 사업 후보군에 대한 시장성 및 경제성 평가
신규 투자 사업 최종 선정 및 신규 투자 사업 계획 수립
조직·인사
  • 조직 재설계
  • 적정인력산정
  • 직무 및 직무급 설계

BUSINESS AREA

조직 재설계

01Definition

기업의 비전 및 전략 실현을 위한 최적의 조직 구조 설계 및 그에 적합한 최적의 조직 운영방안을 제시합니다.

02Contents

비전, 전략 및 사업 구조 분석
내외부 환경 변화를 반영한 조직의 주요 이슈 및 조직 운영 주요 개선점 도출
최적의 조직 구조 방향성 설계 및 최적 조직 구조(안) 도출
새로운 조직 구조에 적합한 조직 기능 재개편 및 조직별 R&R 설정
최적의 조직 운영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및 기준 설정

BUSINESS AREA

적정인력산정

01Definition

가장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기업, 조직 및 사업에 적합한 단기/중장기 최적 인력규모를 제시합니다.

02Contents

현재의 인력 분석 및 주요 이슈 파악
사업 및 기능 변화 요인 분석 및 인력 운영 방향성 설계
최적 인력 산정 모델 설계 및 변화 요인을 반영한 인력 시뮬레이션
단기/중장기 적정 인력(안) 도출 및 최적 인력 운영 방안 수립

BUSINESS AREA

직무 및 직무급 설계

01Definition

조직의 체계적 인력 운영 및 수용성 높은 보수 체계 정립을 위해 명확한 직무 재정립 및 직무 가치에 따른 보수체계 방안을 제시합니다.

02Contents

현 직무 재정의 및 재분류
직무기술서 작성 및 직무 가치 평가 실시
現 보수체계 분석 및 직무 가치 평가에 따른 직무급 반영
직무난이도와 보수를 연계한 직무성과중심 보수체계 개편
ESG/안전
  • ESG 전략수립
  • ESG 성과평가
  • 안전 문화 수준 진단

BUSINESS AREA

ESG 전략수립

01Definition

대내외 ESG 산업 트렌드를 이해하고, 기업의 경영 목표에 부합하는 ESG 전략을 제안합니다.

02Contents

국내외 ESG경영 관련 정책 동향 분석
유사기업 ESG 경영 사례 벤치마킹
ESG 경영 목표 설정 및 핵심 가치 도출
ESG 전략 과제 및 세부추진과제 설정
ESG 경영 추진 조직 설계 및 관리체계 수립

BUSINESS AREA

ESG 성과평가

01Definition

기업의 ESG 역량과 사업 성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평가할 수 있는 성과 지표를 개발합니다.

02Contents

기업의 ESG경영 현황 및 성과 분석
現사업의 성과평가 지표와 ESG 간 연계성 검토
유사한 기업 대상으로 ESG 평가체계 벤치마킹
ESG 성과 지표 개발 및 관리 체계 구축

BUSINESS AREA

안전 문화 수준 진단

01Definition

조직 내 안전에 대한 구성원들의 인식, 안전관리 체계, 안전관리 활동 및 모니터링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합니다.

02Contents

안전 확보를 위한 방침, 전략, 관리 프로세스 등 진단
안전에 대한 全 구성원 인식 진단 (리더십, 구성원) 및 Peer Group 비교
안전 문화 및 의식 개선을 위한 맞춤형 교육
안전관리활동 모니터링 및 수준 유지를 위한 롤링
재무
  • 중장기 재무전략 수립
  • 재무 리스크 관리 방안 수립

BUSINESS AREA

중장기 재무전략 수립

01Definition

정부의 공공기업 경영 효율화 정책에 따라 재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중장기 재무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02Contents

대내외 재무 환경 분석을 통한 핵심 이슈 도출
기업의 재무제표 분석을 통한 재무 현황 진단
기업의 경영 목표 및 비전에 부합하는 중장기 재무 목표 설정
주요 재무 전략 과제 설정 및 세부 운영 방안 수립
중장기 연도별 재무 성과 예상치 산출

BUSINESS AREA

재무 리스크 관리 방안 수립

01Definition

불안정한 국내외 경제환경이 지속되면서 발생하는 재무 위험(Risk)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위험 관리 방안을 마련합니다.

02Contents

외부 환경 분석을 통한 위험 요인 발굴
기업의 재무 현황 분석 및 재무 위험 수준 진단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통한 기업의 재무 이슈 도출
재무 위험 관리 및 운영 체계 구축
성과평가
  • 성과평가 체계 구축
  • 사업평가
  • 내부 조직평가 위탁

BUSINESS AREA

성과평가 체계 구축

01Definition

전략 및 사업 방향과 연계한 활동 및 업무를 객관적 지표(KPI)에 기반하여 측정· 관리· 피드백의 공정한 평가 체계를 마련합니다.

02Contents

기업의 현 성과지표 체계 분석 및 진단
업무·활동 등의 주요 과제에 대한 핵심성공요인(CSF) 및 성과지표(KPI) 도출
핵심 성과 지표(KPI)별 목표 설정 및 관리 프로제스 제시
최적의 성과관리 체계 운영 방안 제시

BUSINESS AREA

사업평가

01Definition

사업운영에 대한 성과측정을 위한 평가체계를 구축하고 사업 효율성/효과성을 진단합니다.

02Contents

사업 실적 분석 및 주요 KPI 설정
KPI에 따른 객관적 평가 실시(계량/비계량 지표)
각 사업별 평가 등급 및 결과 산정
향후 평가 결과 활용방안 제시

BUSINESS AREA

내부 조직평가 위탁

01Definition

기업의 조직 내부 성과평가의 객관성과 수용성을 높이기 위해 내부 평가 운영에 대한 위탁 컨설팅입니다.

02Contents

現 평가 체계 분석 및 평가 방향 설계
평가단 구성 및 서면/현장 평가 실시
평가 결과 산정 및 이의 신청 등 평가 수용성 증대 방안 마련
향후 내부 조직평가 개선점 및 활용도 증대 방안 제시
경영평가
  • 경영평가 역량강화

BUSINESS AREA

경영평가 역량강화
(경영평가보고서 작성 및 코칭)

01Definition

공공기관 및 지자체의 경영평가 향상을 위한 자문· 코칭 등 기관의 경영평가 역량강화 방안을 제시합니다.

CS/CX
  • CS전략 수립
  • CX 혁신 전략 수립
  • VOC(고객의 소리) 진단 및 구축

BUSINESS AREA

CS전략 수립

01Definition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고객 지향 경영을 위한 고객 중심의 중장기 전략 및 단계별 실행방안을 수립합니다.

02Contents

現 CS 전략 체계 분석 및 개선점 도출
고객별 고객 만족도 의견수렴(설문조사, FGI, DI 등) 실시
고객 지향 전략 방향 및 전략/과제 설정 등 실행 방안 마련
중장기 고객 지향 경영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 수립 및 관리 방안 제시

BUSINESS AREA

CX 혁신 전략 수립

01Definition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고객 여정에서 고객의 기억에 각인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제반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이의 실행을 평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합니다.

02Contents

고객 여정 및 터치 포인트 분석
고객 터치 포인트별 경험요소 진단 (Wow Point & Pain Point 도출)
고객 경험 혁신 방향 및 세부 실행 계획 수립
고객 경험 평가 체계 및 방식 설계

BUSINESS AREA

VOC(고객의 소리) 진단 및 구축

01Definition

고객만족 활동의 기본이 되는 VOC(고객의 소리)를 수집하고 통합하여 분석/활용하기 위한 제반 프로세스를 진단하고
VOC 관리방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02Contents

VOC 운영 현황 진단 (전략/프로세스/시스템/평가 등)
전략적 VOC 활용을 위한 개선 방안 수립 (유형분류/프로세스 개선 등)
VOC 중심 의사결정을 위한 VOC 분석 체계화
VOC 기반 상품 & 서비스 개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