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재설계
적정인력 산정
직무분석 및 직무급 설계
Definition
기업의 비전 및 전략 실현을 위한 최적의 조직 구조 설계 및 그에 적합한 최적의 조직 운영 방안을 제시합니다.가장 효율적인 조직 운영을 위해 기업, 조직 및 사업에 적합한 단기·중장기 최적 인력 규모를 제시합니다.
조직의 체계적 인력 운영 및 수용성 높은 보수 체계 정립을 위해 명확한 직무 재정립 및 직무 가치에 따른 보수체계 방안을 제시합니다.
Contents
  • 비전, 전략 및 사업 구조 분석
  • 내외부 환경 변화를 반영한 조직 운영 주요 이슈 및 개선점 도출
  • 최적 조직 구조 방향 설계 및 최적 조직 구조(안) 도출 
  • 새로운 조직 구조에 적합한 조직 기능 개편 및 조직별 R&R 설정
  • 최적 조직 운영을 위한 업무 프로세스 및 기준 설정
  • 현재 인력 분석 및 주요 이슈 파악 
  • 사업 및 기능 변화 요인 분석 및 인력 운영 방향성 수립
  • 최적 인력 산정 모델 설계 및 변화 요인을 반영한 인력 시뮬레이션
  • 단기·중장기 적정 인력(안) 도출 및 최적 인력 운영 방안 수립
  • 현 직무 재정의 및 재분류
  • 직무기술서 작성 및 직무 가치 평가
  • 現 보수체계 분석 및 직무 가치 평가에 따른 직무급 반영
  • 직무난이도와 보수를 연계한 직무성과중심 보수체계 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