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inition | 기업/기관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미래상을 제시하고 구성원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핵심가치를 정립합니다. | 기업의 미션(비전)과 가치체계에 부합하는 중장기 전략 및 세부 계획을 수립하여 장기 로드맵을 정립합니다. | 기업/기관 경영목표에 부합하는 미래 성장사업을 발굴하고 세부 실행과제를 재설정합니다. | 기업의 신규 사업 후보군에 대한 경제성과 시장성을 분석하여 신규 추진 사업을 제안합니다. |
Contents | - 내외부 환경 분석을 기업/기관 역할 재정립
- 現 미션/비전 가치체계 적정성 검토
- 타 기업/기관 미션/비전 성공 사례 벤치마킹
- 新 미션/비전 가치체계 정립
| - 내외부 환경 변화 분석을 통한 핵심 이슈 도출
- 미션/비전 가치체계 및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한 현 사업 역량 진단
- 경영목표, 전략방향 수립 및 전략 재설정
- 세부 실행계획 및 자원 배분계획 수립
- 사업별 핵심 성과지표(KPI) 설정
| - 산업 메가 트렌드 분석을 통한 산업 핵심 키워드 선정
- 現 사업 운영 현황 및 성과 분석을 통한 사업 역량 진단
- 신규 사업 후보군 선정에 대한 이해관계자 의견 수렴
- 미래 신사업 도출 및 사업 포트폴리오 재조정
- 자원배분계획 재설정
| - 산업 및 시장 동향 분석을 통한 미래 수요 예측
- 사업 현황 분석 및 수행 역량 진단
- 신규 사업 후보군에 대한 시장성 및 경제성 평가
- 신규 투자 사업 최종 선정 및 신규 투자 사업계획 수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