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서치
리서치
심층면접조사
한국능률협회플러스는 심층면접조사 時 담당연구원이 직접 조사 목적을 정확히 파악하여 심도 있는 조사를 수행하며,
전문 스크립터 등 업무 분업화로 신속한 분석서비스를 제공합니다.
01 조사요약
- 인터뷰어와 응답자가 일대일로 대면하여 생각이나 느낌을 파악하는 방법입니다.
02 FGI(Focus Group Interview) 대비 장점
- 다른 사람을 의식할 필요가 없어 민감한 이슈를 다루기가 상대적으로 수월합니다.
- 주로 일대일 면접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발언 기회 편중의 우려가 없고, 보다 폭넓고 다양한 의견들을 표출할 수 있습니다.
- CEO나 기관장, 특정 분야 전문가 등과 같이 긴 시간을 할애하거나 한 장소에 모으기 곤란한 대상자들일 경우 적합합니다.
03 심층면접조사 수행 프로세스
04 조사결과
![]() |
![]() |
심층인터뷰 진행 방안 및 기대효과 | ||||
---|---|---|---|---|
진행 방안 | ![]() | 기대효과 | ||
정량 |
| 정량조사 한계 보완 |
| |
대상자 섭외 |
| |||
정성분석 |
| 일반 심층인터뷰가 아닌 정량조사 결과 기반 뚜렷한 주제의 조사 진행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