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터링 조사


자체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KSQI(콜센터지수) 등을 포함하여 매해 다양한 분야의 모니터링 조사를 수행하고 있으며, 전문 면접원 다수 보유로 업계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01 조사요약


  • 실질적인 서비스, 시설 등 고객접점에 대해 일정의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직접 평가하는 방법으로 고객(또는 민원인)이 존재하는 모든 곳이 모니터링의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02 조사개요


  • 크게 전화모니터링과 방문모니터링, 두 종류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 공개성 여부에 따라 공개모니터링, 암행모니터링으로 분류되며 접점(고객접점지역)인지 비접점(본사)인지에 따라서도 나뉠 수 있습니다.


03 만족도 조사 종류


  • 전화(비대면) 모니터링 : 직원과 전화통화를 하는 면접원이 직접 평가한 값을 점수에 반영하는 방식
  • 방문(대면) 모니터링 : 직원과 직접 면접을 통해 면접원이 평가한 값을 점수에 반영하는 방식


04 분석결과


  • 모니터링 조사는 시나리오 설정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단계를 거쳐 시나리오를 선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