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 전략 수립
CX 혁신 전략 수립
VOC(고객의 소리) 진단 및 구축
Definition

고객 만족도 향상 및 고객 지향 경영을 위한 고객 중심의 중장기 전략 및 단계별 실행방안을 수립합니다.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고객 여정에서 고객의 기억에 각인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제반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이의 실행을 평가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합니다.고객만족 활동의 기본이 되는 VOC(고객의 소리)를 수집하고 통합하여 분석·활용하기 위한 제반 프로세스를 진단하고 VOC 관리방식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을 수립합니다.
Contents
  • 現 CS 전략 체계 분석 및 개선점 도출
  • 고객별 고객만족 수준 진단 (설문조사, FGI, DI 등)
  • 고객 지향 전략 방향 및 전략목표, 실행과제 등을 포함한 전략체계 수립
  • 고객 중심 경영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 수립 및 관리 방안 제시 
  • 고객 여정 및 터치 포인트 분석
  • 고객 터치 포인트별 경험요소 진단 (Wow Point & Pain Point 도출)
  • 고객 경험 혁신 방향 및 세부 실행 계획 수립
  • 고객 경험 평가 체계 및 관리방식 설계
  • VOC 운영 현황 진단 (전략/프로세스/시스템/평가 등)
  • 전략적 VOC 활용을 위한 개선 방안 수립 (유형분류/프로세스 개선 등)
  • VOC 중심 의사결정을 위한 VOC 분석 체계화
  • VOC 기반 상품 & 서비스 개선